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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불만제로를 위한 집체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.

spowise_center 2015. 9. 3. 12:00

 

혁산정보시스템은 지난 29일과 30일에 고객의 불만을 제로로 만들기 위한 집체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. ^^

 

 

 

장소는 양재역 부근의 경원빌딩 3층 비전홀딩스였는데요~

 

비전홀딩스 러닝센터는 리더십/핵심직무역량교육 전문교육기관이라고 합니다!

 

 

고객의 불만을 제로로 만들기 위하여!

 

 

고객별 맞춤형 응대서비스를 배워보았습니다 ㅎㅎ

 

 

저희 교육을 진행해주신 교수님은 김형남 교수님이셨는데요~

 

기본적인 예절부터 시작하여 고객과 의사소통하기, 고객의 불평/불만 처리하기 등을 정말 열성적으로 가르쳐주셨습니다!

 

 

조별로 나누어서 다양한 실습들도 했는데요~

 

즐거워보이는 1조의 모습입니다 ㅎㅎ

 

 

2조는 사장님과 함께 교육을 받았어요 ㅎㅎ

 

 

3조의 모습입니다!

 

 

여기는 4조구요~

 

 

마지막으로 5조입니다!

 

 

 

전직원이 출석하여 열심히 교육을 듣는 모습입니다 ^^

 

 

고객과 의사소통을 잘 하기 위한 방법 중 하나인 상대방의 이야기에 경청을 하고 공감을 해주기 위한 실습을 하는 모습인데요.

 

고객 역할인 사람의 말을 잘 들어주고, "그랬구나~" 하며 공감을 해주는 모습입니다 ^^

 

 

사장님도 함께 "그랬구나~"

 

 

다들 상대방의 이야기를 진정으로 들어주고, 진심으로 "그랬구나~"를 해주었는데요.

 

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니 즐겁고 재밌게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^^

 

또한 팀워크도 같이 up, up!

 

 

공감적 대화를 가장 잘 했던 두 분이 앞에 나가 리플레이를 하는 모습입니다~

 

서로의 이야기를 경청해주고, 공감해주는 모습이 보기 좋은데요. ㅎㅎ

 

 

점심시간에는 다 같이 맛있게 식사도 했구요~^^

 

 

마지막 시간에는 고객의 입장에서 혁산정보시스템을 바라보았는데요!

 

고객이 불편한 게 무엇인지, 왜 불평과 불만을 하는지를 입장을 돌려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
 

또한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도 함께 찾아보았고, 사장님께서 해결방안을 적극 검토해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^^

 

 

마지막으로 이틀동안 함께 교육받느라 수고한 조원들끼리 사진을 찍구요~

 

 

교수님도 함께한 단체사진도 찍어보았습니다!

 

이 교육을 통해 고객의 불편/불만/불평이 조금이라도 줄어들 수 있도록 노력하는 혁산정보시스템이 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