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마트한 삶에 대한 스포

똑똑한 회원관리, 모바일 통합솔루션 SPOWISE

구축사례/공공체육문화시설

문학박태환수영장이 혁산정보시스템과 함께합니다!

spowise_center 2015. 8. 17. 17:16

혁산정보시스템과 함께하는 인천의 문학박태환수영장을 소개합니다!

 

2014년 9월 인천에서 개최했던 제 17회 아시아경기대회의 수영 경기장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건립되었는데요,

 

경기장 명칭은 한국 수영선수로는 처음으로 올림픽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 뛰어난 성적을 올린 박태환을 기념하여 명명하였다고 합니다!

 

 

인천 1호선의 문학경기장역 2번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문학박태환수영장의 외관을 보실 수 있어요!

 

동그란 돔모양이 한눈에 띄어서 누구든 찾아가기가 쉬울 거 같습니다 ^ㅡ^

 

 

계단을 오르기 전, 다양한 노점상들도 볼 수 있네요~

 

 

계단 바로 옆 문학박태환경기장의 시설안내도를 볼 수 있습니다! 간단히 살펴보고 갈까요?

 

 

현위치는 4번이네요! 시설안내도를 보니 경기장의 구조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ㅎㅎ

 

 

수영을 하는 모습을 역동적으로 표현한 조형물이 보이네요!

 

수영의 동작을 나눈 뒤 색색별로 만들어 겹쳐놓은 것이 인상깊게 느껴집니다 ㅎㅎ

 

당장이라도 조형물이 수영을 할 것만 같아요~

 

 

일반이용객 전용 입구로 들어가볼까요?

 

 

혁산정보시스템의 SPOWISE-FMCS가 구축되어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네요!

 

무인발권기가 있어 굳이 사람을 거치지 않고도 발권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^ㅡ^

 

 

인포데스크도 잘 보이는 곳에 자리잡고 있네요~

 

문의사항은 이곳에서 해결하면 되겠네요!

 

 

메달을 목에 건 귀여운 마스코트 인형들도 볼 수 있어요!

 

수달인지 물개인지 모르겠지만 귀여운 인형들이네요 ㅎㅎ

 

 

관리자는 이런 화면으로 스포와이즈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~

 

 

좀 더 자세히 화면을 살펴봤어요!

 

똑똑한 회원관리 프로그램인 SPOWISE-FMCS를 적용하여 업무의 효율화를 추구하고 있네요 ㅎㅎ

 

 

부가장비인 영수증 프린터도 볼 수 있어요!

 

 

그럼 드디어 본격적으로 수영장을 살펴보러 가볼까요?

 

 

수영장은 세가지 풀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!

 

다이빙경기장, 전용수영장, 보조수영장이 있는 걸 볼 수 있어요~

 

메인인 전용수영장을 보러 갈게요!

 

 

수영을 즐기는 사람들이 보입니다!

 

길게 쭉쭉 뻗은 레인이 시선을 사로잡네요 ㅎㅎ

 

 

도착점을 향해 열심히 나아가고 있습니다~

 

 

밖으로 나와서 주차장도 한번 보았어요!

 

 

동그란 돔모양이 인상깊은 문학박태환수영장이었습니다!